HOME  >  커뮤니티  >  NEWS
[공지사항] 구조재 등급 및 외관에 관하여
2006년 04월 25일

최근 캐나다산 목재 중에서 No.2 grade 제품의 상태에 관하여 그 신뢰성이 가끔 문제가 되고 있는데, 외관 상 피죽이 남아 있는 것이 주로 그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캐나다 지역의 소나무 재선충 확산으로 인한 여파로 가용 자원이 줄어들고 있는 데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으며, 북미 지역의 목조 건축 경기 활성화와 더불어 근본적으로 2등급이라는 등급 자체가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재에 피죽이 붙어있는 것은 그 자재가 나무의 심재가 아닌 변재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말함이며, 인테리어 용도가 아닌 이상 목구조용 자재로 사용되는 데에는 하등의 지장이 없습니다.

가격 수준을 비교하면 No.2 Grade 가격을 기준으로 할 때, SE-Grade가 대략 120~130% 정도의 가격이며, JAS-Grade가 대략 130~150% 입니다. 좀 더 높은 Grade의 제품을 원하시는 고객 여러분의 안목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고객 및 업계 관계자 여러분, 과연 시장이 가격만을 요구하는 것일까 하는 반문을 합니다. 고객님, 시공하시는 빌더 여러분 그리고 업계 종사자 여러분, 함께 고민하고자 사진과 글을 띄웁니다. 함께 품질에 대한 가격 차이를 생각해 봅시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목재 가격은 생산지 가격, 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