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커뮤니티
[업계뉴스] 방부처리목이란?
2004년 11월 05일

목재가 곰팡이(Fungi)와 수분으로부터 부후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 방부제로 가압 처리한 목재를 방부목이라 한다.
방부목은 테크, 정자, 외벽사이딩, 토대, 울타리, 가든용품 등 외부 습기에 노출된 곳에 사용하며 25∼30년, 또는 관리하기에 따라 그 이상도 사용할 수 있다.

종류 및 특징

①C.C.A 방부처리목 : Western Hemlock을 S-DRY(인공건조)후 크롬, 구리, 비소의 화합물인 수용성액체로 방부 처리한 일반적인 방부처리목재이다.
목재 4면이 대패(S4S)되어 있어 별도의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바르게 사용하면 전혀 인체에 무해하다.

②IMPREGNTED 방부처리목 : 스웨덴 RED PINE을 방부처리 후 재건조하여 가볍고 할력에 강한 방부처리목재이다.
인체에 무해한 약품으로 방부처리해 데크 바닥재나 울타리 용도로 많이 쓰이며, 표면에 미끄럼방지 골이 파여 있다.

③SUNWOOD : 선별된 Western Hemlock을 K-DRY 후 방부 - 압축 - 건조함으로써 추후 목재의 수축, 팽창, 변형 등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④SUNPINE : 1등급의 건조된 목재를 방부 처리 후 재건조(KDAT)해 목재 표면이 부드러워 아이들이 맨발로 뛰어 다닐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⑤WESTERN RED CEDAR : 적삼목은 별도의 방부처리 없이 천연방부, 방충 기능을 가진 나무로 변형이 적은 고급 외장용 목재로 쓰인다.

loading